본문 바로가기
특종뉴스

이도현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임지연

by 꽃주부랴뷰 2023. 6. 9.
반응형

이도현 프로필 나이 키

이도현은 한국의 배우로, 1995년 4월 11일 나이는 28세 (만27세) 서울에서 출생했습니다. 본명은 임동현이고, 키는 182cm, 몸무게는 67kg, 혈액형은 A형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고양시이고, 금계초등학교, 백신중학교, 세원고등학교를 마쳤습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을 졸업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입니다.

 

 

이도현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연기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으며, 아버지의 동의를 받기 위해 대학로 극장에서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그 후 중앙대학교에서 연극영화과에 입학하면서 배우의 꿈을 키웠습니다.

 

이도현 작품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의 젊은 시절인 이준호 역으로 데뷔했습니다 . 이후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JTBC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괴물과 싸우는 생존자 이은혁 역으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에서 이도현은 액션과 스릴러 장르에 잘 어울리는 날카로운 연기력과 카리스마를 발휘하며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같은 해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는 고우영의 젊은 시절인 홍대영 역으로 출연하여 로맨스와 코미디 장르에도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에는 JTBC 드라마 '괴물'에서 정웅인과 호흡을 맞춘 범죄수사관 이동식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이 작품에서 이도현은 정의감과 도전정신이 강한 캐릭터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었습니다. 또한 tvN 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는 박지성과 함께 주연을 맡아 청춘 로맨스를 그려내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이도현은 백승유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인기 스타일리스트로 변신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22년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송혜교와 호흡을 맞출 예정입니다. 이 작품은 꿈을 포기하고 살아가던 여자가 복수를 위해 다시 학교에 들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이도현은 주여정이라는 이름으로 송혜교의 동생 역할을 맡았습니다. 2023년에는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최강호라는 이름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은 35년 전 어머니에게 버림받은 아들이 복수를 위해 우벽그룹의 사장이 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이도현은 정웅인과 대립하는 캐릭터를 연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도현은 데뷔 이후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에 도전하며 연기력과 인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타고난 중저음과 섬세한 딕션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마다 얼굴을 달리하는 천의 얼굴 배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그는 수상 경력도 빼어나며, 2019년 KBS 연기대상 남자 연작 단막극상, 2021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광고와 화보 등에서도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도현 데뷔와 모습변화

이도현은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의 젊은 시절인 '이준호' 역으로 연기 데뷔했습니다. 이도현은 고교야구 선수로서 근육질이고 태닝된 몸매와 검은 머리카락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후 이도현은 SBS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졸부 집 아들이자 조정 선수인 '동해범' 역으로 첫 지상파 드라마에 나왔습니다. 이도현은 상큼하고 귀엽게 빛나며, 밝은 갈색 머리카락과 풍성한 복근을 보였습니다.

 



2020년에는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고우영과 한 몸이 된 '홍대영' 역을 맡았습니다. 이도현은 성숙하고 멋진 남자로 변신하며, 짙은 갈색 머리카락과 날렵한 몸매를 갖고 있었습니다.

2023년에는 JTBC 드라마 《나쁜엄마》에서 우연한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최강호' 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도현은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며, 귀여운 표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도현은 아역 때와 지금의 모습을 비교해보면, 다양한 모습과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도현 연애인정 (이도현♥임지연)

이도현과 임지연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에서는 가해자와 피해자의 관계였지만, 촬영이 끝난 후 워크숍이나 개인 모임을 통해 친해졌습니다. 2023년 4월 1일, 한 매체는 두 사람의 열애를 단독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도현의 금호동 아파트에서 비밀 데이트를 즐겼고, 용인 자연휴양림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더 글로리' 배우들과 함께하는 회식에도 참석하며 연인으로서의 분위기를 냈습니다. 이날 이도현은 임지연을 자신의 차에 태워 집까지 데려다주었습니다.

이도현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임지연
이도현 나이 키 프로필 드라마 임지연



두 사람의 소속사는 열애 소식을 인정하며 "두 사람은 친한 선후배 사이에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알아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임지연은 1990년생, 이도현은 1995년생으로 두 사람은 5살 연상 연하 커플입니다. 네티즌들은 두 사람의 열애를 응원하며 "어쩐지 둘이 케미가 좋더라", "너무 잘 어울린다", "행복하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임지연 최근 활동

임지연은 2022년 5월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장미맨션>에서 언니가 실종된 후 그 흔적을 쫓는 송지나 역으로 활약했습니다. 같은 해 12월 9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에서는 원작에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 서울 역으로 등장해 강한 존재감을 보였습니다.



2023년 4월 1일, 임지연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만난 이도현과의 사랑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은 5살 차이의 연하 남친과 연상 여친으로, 이도현의 서울 금호동 아파트나 용인 자연휴양림에서 데이트를 즐겼다고 합니다. 또한 '더 글로리’의 배우들과 함께하는 모임에도 참여하며 연인 관계를 드러냈습니다.

2023년 5월 31일, 임지연은 명예경찰 및 마약범죄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임지연은 SNS에 "안녕하세요, 임지연 입니다. 이번에 마약 예방 ‘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마약은 출구 없는 미로와 같아, 한번 들어가면 다시 나올 수 없습니다. 이제는 'NO’라고 당당히 말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명예 경찰 위촉식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올렸습니다.

 

 

 

이도현 수상경력

이도현은 2019년 KBS 연기대상에서 KBS 드라마 스페셜 '스카우팅 리포트'에서 곽재원 역으로 남자 연작 단막극상을 받았습니다. 2020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고우영 역으로 배우부문 남자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2021년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JTBC 드라마 '18 어게인'에서 고우영 역으로 TV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제7회 아시아태평양 스타 어워즈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은혁 역으로 남자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제6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배우부문 단독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2021년 Asian Academy Creative Awards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서 이은혁 역으로 베스트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2021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에서 KBS2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황희태 역으로 올해의 남자배우 (라이징 스타)를 받았습니다. 2021년 KBS 연기대상에서 KBS2 드라마 '오월의 청춘'에서 황희태 역으로 베스트 커플상과 남자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댓글